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 학원, 취업성공패키지/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프로그램 진행

등록일 2019년08월08일 17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 취업 포털의 설문조사 결과,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 하지 않은 기업들은 채용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친 스펙으로 ‘전공’(26.1%)을 꼽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어 ‘기업체 인턴 경험’(17.4%)과 함께 ‘보유 자격증’(13.8%), ‘대외활동 경험’(7.6%), ‘아르바이트 경험’(7.6%) 등을 중요하게 생각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렇게 실무, 적합한 전공, 인턴 경험, 자격증 등이 계속 부각되면서, 하반기 공채를 앞둔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학원을 통해 취업에 도움이 되는 방학 특강을 찾는 구직자의 수요도 부쩍 늘고 있다.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 학원(www.iot-ac.com)은 취업성공패키지/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국비지원 무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취업훈련(ITQ+컴활2급취업, 전산세무회계취업, 자바(JAVA)프로그래밍 활용실무)의 모집을 시작한다.

취업성공패키지/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로 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교육이란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개발을 위해 교육 및 훈련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구직자(실업자)가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교육을 수강하여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가 제도이다. 특히, 취업성공패키지/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대상의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은 전액 100% 교육비 지원이 가능하며, 매월 훈련장려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부담 없이 교육받고 취업을 준비 할 수 있어 많은 구직자가 선택하는 제도이다.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 학원은 탄탄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취업성공패키지/구직자(실업자)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과정 3개를 개설했다.

첫 번째 과정은 ITQ+컴활2급취업이다. ITQ와 컴활2급은 취업 및 이직 시 기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다.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 위주로 반복 학습하기 때문에 취업 예정자뿐만 아니라 이미 취업을 한 사무원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이다. MS 오피스에 포함된 엑셀은 각종 자료관리는 물론 자동계산, 차트, 업무 문서양식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무 업무에 사용되며 ITQ와 컴활2급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어 메리트가 큰 과정이다.

두 번째는 전산세무회계취업과정이다. 전산세무회계는 전산프로그램으로 기업 자금에 대한 기록과 세금신고를 다루는 시험으로, 회계사무에 필요한 회계기록과 처리, 자금예산과 보고, 경영기획 및 관리, 인사와 총무까지도 관리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자격시험이다.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재직자 모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독학 보다는 학원을 다니면서 빠르게 자격증 취득 및 회계 실무까지 배우는 추세이며, 사물인터넷진흥협회 교육센터 학원에서는 전산회계와 세무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자바(JAVA)프로그래밍 활용실무과정이다. 프로그래밍 개발에 있어서 가장 기본 능력으로 요구되는 자바과정은 최신 웹,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형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자바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웹(Web) 개발, 자바 안드로이드 앱(APP) 개발, 프론트엔드(Front-end) 백엔드(Back-end) 개발까지 확대해 여러 직종의 프로그래머로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IT분야는 취업 시에 제출하는 포트폴리오가 중요한데 50일의 교육을 이수하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사물인터넷 진흥협회 교육센터 학원의 자세한 교육과정 개강일 및 시간표 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ot-ac.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02-866-3010

권영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